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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JAZZ

Swing Jazz의 특징과 대표 뮤지션 소개

by 작은 행복 (Small Happiness) 2023.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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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ly Jazz시대에 이어 Swing Jazz 시대가 이어졌습니다.

 

Early Jazz (초기 재즈) 대표 뮤지션 소개

Early Jazz (1890s ~ 1910s) 싱코페이션과 활기찬 멜로디를 가진 래그타임을 편곡하면서 초기 재즈의 중요한 기초를 제공했다. 표현과 감정에 중점을 둔 블루스는 또한 초기 재즈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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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ng Jazz의 특징 (1920s-1930s)

스윙 재즈는 미국에서 1920년대 등장해 1930년대와 1940년대 초반 인기의 정점을 달렸다. 스윙 재즈의 특징은 생동감 있고 에너지 넘치는 리듬과 즉흥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스윙 재즈는 그 시대의 사회적, 정치적 변화를 반영하는 음악적, 문화적 운동이었다.

 

스윙 재즈는 주로 브라스와 목관악기 섹션, 리듬 섹션, 그리고 솔리스트를 특징으로 하는 빅 밴드로 구성되었다. 섹션들 간 call-and-response 패턴을 갖는 경우가 많았고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스윙 재즈는 리듬과 싱코페이션에 중점을 두고 빠르게 진행되어 춤출 수 있었다. 또한 즉흥 연주에 큰 중점을 두어 솔리스트들이 교대로 테크닉과 창의성을 보여주었다. 

 

스윙 재즈는 blues와 ragtime와 같은 아프리카 음악에 강한 영향을 받았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뮤지션들은 스윙 재즈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하지만 스윙 재즈는 백인  청중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으며 Glenn Miller와 Artie Shaw 같은 백인 뮤지션들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스윙 재즈는 그 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변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1930년대의 대공황은 미국 사회에 큰 영향을 끼쳤다. 스윙 재즈로 일상생활 고난을 벗어날 수 있었다. 스윙 재즈는 댄스홀과 클럽에서 자주 연주되었고, 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청년 문화도 생겨났다. 

 

스윙 재즈는 정치적 변화에도 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많은 스윙 재즈 음악가들은 정치적으로 활동했고, 그중 진보적인 정치적 색채를 띄는 사람도 있었다. Duke Ellington은 시민권의 열렬한 지지자였고 인종 평등을 위해 그의 음악을 사용했다. 스윙 재즈는 노동운동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는데, 많은 스윙 재즈 뮤지션들이 노동자의 권리를 지지했다.

 

그러나 스윙 재즈는 쾌락주의와 소비주의와도 연관 되어 있어 일부 사람들에 의해 비판을 받았다. 어떤 비평가들은 스윙 재즈가 피상적이고 산만한 문화를 조장하여 심각한 사회적, 정치적 문제들을 회피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스윙 재즈는 1930년대와 194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유지했다. 그러나 스윙 시대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시작과 함께 막을 내렸다. 전쟁은 미국 사회에 큰 영향을 끼쳤고, 문화적, 정치적 변화는 스윙 재즈의 인기를 떨어뜨렸다. 더불어 전쟁으로 빅 밴드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자원이 부족해졌다. 이로 인해 스윙 재즈시대에서 작은 앙상블과 친밀한 음악 스타일의 Bebop Jazz 시대로의 전환으로 이어졌다.

 

Bebop Jazz의 특징과 대표 뮤지션 소개

Swing Jazz 인기가 시들고 Bebop Jazz가 등장했다. Swing Jazz의 특징과 대표 뮤지션 소개 Early Jazz시대에 이어 Swing Jazz 시대가 이어졌습니다. Early Jazz (초기 재즈) 대표 뮤지션 소개 Early Jazz (1890s ~ 1910s) 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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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ng Jazz 대표 뮤지션 소개

1. Trumpet:

스윙 재즈 시대에, 트럼펫은 밴드의 리드악기 위치에 있었다.. 트럼펫 연주자는 고음과 저음을 모두 능숙하게 연주해야 했으며, 다양한 음색과 연주기법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뛰어난 독주와 즉흥적인 장식음을 사용했다. 밝고 분명한 음색으로 연주하기도 했고 다양한 소리를 만들기 위해 뮤트와 글리산도와 같은 기술을 사용했다. 

 

Louis Armstrong: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진 재즈 뮤지션이다. 혁신적인 솔로와 즉흥적인 테크닉으로 재즈 트럼펫 연주에 혁명을 일으켰다. 맑고 밝은 사운드와 멜로디, 리듬의 독창적인 사용으로 스윙 시대의 재즈 사운드를 정의하는 데 일조했다. 스윙 시대 그의 대표곡으로는 Benny Goodman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Sing, Sing, Sing'이 있다.

 

Roy Eldridge: 빠르고, 능숙한 연주와 강력한 소리로 악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트럼펫 연주자였다. 그는 빅 밴드에서 솔로연주자로 유명세를 떨쳤다.  대표곡으로는 Count Basie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Rockin' Chair' 가 있다.

 

Harry James: 제임스는 순수하고 깨끗한 음색과 탁월한 트럼펫 연주 실력으로 유명합니다. 1940년대에 인기 있는 밴드 리더였고, 그의 히트곡은 'You Made Me Love You'와 'Sleepy Lagoon'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Ciribiribin' 또한 그의 대표작이다. 

 

Bunny Berigan: 열정적이고 강렬한 트럼펫 연주자로 표현력과 감정적인 연주로 유명했다. 그는 베니 굿맨 오케스트라의 멤버였으며 밴드 리더로서 'Can't Get Started' 등 여러 히트곡을 남겼다.  Benny Goodman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King Porter Stomp'도 유명하다.

 

Cootie Williams: Duke Ellington 오케스트라의 단원이었다. 독특하고 뮤트 된 트럼펫 소리로 유명했다. 그는 멜로디와 프레이징의 달인이었고, 그의 솔로는 항상 독창적이고 선율적이었다. 대표곡으로는 Duke Ellington 오케스트라와 연주한 "Concerto for Cootie'이 있다.

 

2. Saxophone:

색소폰은 스윙 재즈에서 인기 있는 악기였으며, 솔로로 연주되곤 했다. 밴드의 전체적인 사운드에 색을 추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스윙 시대에 색소폰 연주자들은 스윙 감각이 강하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스타일로 연주해야 했다. 달콤하고 서정적인 것에서부터 으르렁거리고 블루스 한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냈다. 이를 위해 비브라토와 다양한 연주 방법을 사용했다. 

 

Coleman Hawkins: 최초의 솔로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이다. 그의 강력하고 완전한 사운드는 재즈에서 테너 색소폰의 소리를 역할을 정립하는 데 기여했다. Fletcher Henderson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Body and Soul'로 히트를  쳤다.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Stuffy'가 그의 대표작이다.

 

Lester Young: 가볍고 통쾌한 어조와 표현과 리듬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으로 유명했다. Count Basie 오케스트라의 일원이었고 Charlie Parker를 포함한 후기 재즈 색소폰 연주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대표곡으로는 Count Basie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Lester Leaps In'이 있다.

 

Ben Webste: 웹스터는 발라드 스타일의 대가였고 테너 색소폰의 풍부하고 따뜻한 음색으로 유명했다.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밴드 리더로 '코튼 테일' 등 여러 히트곡을 냈는데,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첼시 다리'가 대표적이다.

 

Johnny Hodges : Duke Ellington 오케스트라의 멤버였으며 감미롭고 서정적인 음색의 알토 색소폰으로 유명했다. Duke Ellington 과 'Take the Train'과 'Mood Indigo' 등 여러 히트곡을 만들었다. 대표곡으로는 Duke Ellington 오케스트라와의 'Jeep's Blues'가 있다.

 

Artie Shaw: 스윙 시대의 가장 인기 있는 빅 밴드 중 하나를 이끌었던 거장 클라리넷 연주자이자 색소폰 연주자였습니다. 세련되고 유럽적인 영향을 받은 사운드로 유명했다. 그의 히트곡은 'Begin the Beguine'와  'Stardust'가 있으며. 대표곡은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연주한 'Concerto for Clarinet'이다.

 

3. Trombone:

트롬본은 스윙 재즈 앙상블의 중요한 파트였다. 깊고 풍부한 사운드로 다른 악기들을 보완했다. 트롬본 연주자들은 리듬감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발라드부터 빠르고 경쾌한 스윙곡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연주할 수 있어야 했다. 슬라이드와 비브라토와 같은 테크닉으로 연주에 색을 추가했고, 표현력과 감정적인 솔로를 만드는 능력으로 유명했다.

 

Tommy Dorsey: Dorsey는 스윙 시대의 가장 인기 있는 밴드 리더 중 한 명이었다. 부드럽고 서정적인 스타일로 유명했다. 그는 많은 음반을 피처링했다. 히트곡으로는 'Marie'와 'I'm Getting Sentimental Over You' 등이 있다.  그의 대표곡으로는 자신의 오케스트라가 협연한 'Opus One'이 있다.

 

Jack Teagarden: 블루스 스타일의 대가였고 따뜻하고 표현력 있는 음색으로 유명했다. Louis Armstrong의 All-Stars와 함께 연주했다.  "Stars Fell on Alabama" 등의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대표곡으로는 Louis Armstrong의 All-Stars와 함께한 'Basin Street Blues'가 있다.

 

Glenn Mille:  스윙 시대의 가장 인기 있는 밴드 리더 중 한 명이었다. 부드럽고 춤추기 쉬운 스타일로 유명했다. 뮤트 연주의 대가이기도 하다. 히트곡으로는 'Moonlight Serenade'와 'In the Mood'가 있다. 대표적인 곡은 자신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Little Brown Jug'다.

 

J.J. Johnson: 전후 시대에 악기의 현대화에 일조한  트롬본 연주자이다. Dizzy Gillespie 오케스트라의 멤버였고 밴드 리더로서 "Lament"등의 히트곡이 있다. 자신의 오케스트라가 협연한 'Blue Trombone'이 대표작이다.

 

Kai Winding: 전후 시대에 악기를 새로운 영역으로 변모시킨 또 다른 모더니즘 트롬본 연주자다. Stan Kenton 오케스트라의 멤버였으며 밴드 리더로서 'More'와 'Time is on My Hands'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그의 대표작은 그의 퀸텟과 연주한  'Mosaic'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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